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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오제이월드 (이하 '챗콜'이라고 함)는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요한 시점에 수집하며, 수집하는 정보는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되며, 사전 동의 없이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수집된 정보에 대하여 여러분은 충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변경되었을 때는 여러분께 항상 알리며,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겠습니다.
다만, 법령에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수사기관, 행정기관이 법원의 허가서와 함께 요청한 경우에만 내부 절차를 거쳐 최소한의 정보가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챗콜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 보유 파기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3.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6.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7. 회사의 정보보호 노력
8. 고지의 의무
1. 챗콜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제공∙ 파기 하고 있습니다.
① 정회원
1) 필수정보
- 이용목적 :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방지, 성인인증
- 이용항목
1.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성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이메일
2.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이용 기록 등)
- 보유•파기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1. 아이디는 부정이용 이슈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6개월 후 삭제
2. 예약/결제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2) 추가정보
- 이용목적 : ① 본인확인 ② 결제 ③ 취소환불
- 이용항목
① 이름, 성별, 휴대폰 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내/외국인정보
② 신용카드(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전화(휴대전화번호, 통신사명), 계좌이체(은행명, 계좌번호), 무통장입금(은행명, 입금자명, 현금영수증정보)
③ 은행명, 계좌번호
- 보유파기
①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②,③ 5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 이용목적 : 취소•환불
- 이용항목
1. 현금영수증정보
2. 은행명, 계좌번호

※ 위의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② 장기 미이용 회원
- 장기 미이용회원은 챗콜을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 이 회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되어 안전하게 보관하게 되며, 대상자에게 안내는 분리 보관 처리일을 기준으로 하여 최소 30일 이전에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 장기 미이용 회원이 미이용자 DB에 별도 분리전에 지속적으로 챗콜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챗콜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 로그인 하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 이용자가 요청시에는 본인의 계정을 재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 법령에 의하여 수집∙이용되는 회원 정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근거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유기간 5년)
② 대금결제 등에 관한 기록 (보유기간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유기간 3년)
④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유기간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에 근거
① 웹사이트 방문 기록 (보유기간 3개월)
2. 서비스의 제공 또는 법령에 정해진 책임의 준수를 위해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수집 목적 이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예약과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등의 원활한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판매자(제3자)에게 전달합니다.
제공받는 자 : 예약/결제 상품 제공 업체
제공 목적 : 서비스 제공, 구매자 확인, 해피콜
제공 정보 : 성명, 휴대전화번호
3. 챗콜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고 있습니다.
챗콜은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 본인확인
NICE 신용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LGU+ (위탁업무 : 본인인증)
- 결제처리
㈜NHN-KCP (위탁업무 :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등을 통한 결제처리)
- 알림발송
LGU+, 주식회사 케이티, SK 텔링크 (위탁업무 : SMS 및 메시지 발송)

4. 원칙적으로 챗콜은 수집한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해 보관해야 되는 목적이 달성된 후, 즉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의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여러분 각자가 동의한 목적을 초과하거나 법률에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챗콜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러분들은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수정, 동의철회 등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삭제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조회/수정 및 정정) 홈페이지에서 ‘회원정보수정>정보수정>수정하기’ 메뉴를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의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③ (동의 철회/삭제) 1:1 상담을 이용하여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삭제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④ (회원 탈퇴) 홈페이지의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직접 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 재이용) ‘아이디 찾기’를 통하여 미이용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계정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1833-7153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⑥ (상담/문의)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문의 시 녹음 등에 대한 안내는 고객센터 상담 전 안내 멘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챗콜은 귀하의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연락처 : 1833-7153 help@chatcall.co.kr
-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부서명 : 고객센터
연락처 : 1833-7153 help@chatcall.co.kr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챗콜은 이런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 할 것입니다
③ 개인정보가 침해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 www.netan.go.kr

7. 회사의 정보보호 노력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그러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소 14일 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관련 법령이나 회사정책의 변경으로 불가피하게 처리방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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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6년12월 8일